메피스토, 디아블로, 바알, 특히 우버디아 같은 보스를 물리 캐릭터로 잡기 위해서는 단순한 데미지 수치가 아니라 옵션이 필요합니다.
아래 옵션은 마법으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!
강타(크러싱 블로우) : 적 현재체력 1/8 피해, 보스에게는 50%만 적용되어 현재체력 1/16 피해
(초반에는 피를 팍팍 깎지만 딸피가 될수록 효과가 줄어드는 게 보임)
상처 악화(오픈 운즈) : 도트데미지를 걸어서 회복저지와 비슷한 효과, 일정 시간 지나면 풀림
괴물 회복 저지(프레벤트 몬스터 힐) : 횃불 보스 미적용, 우버디아 적용, 지속시간 5분 정도로 기억함
치명적 공격(데들리 스트라이크) : 물리 피해 2배
(바바리안 어쌔신의 무기 마스터리, 아마존의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스킬에도 동일한 효과가 있음.
그러나 치명적 공격과 퍼센트가 합산되어 100% 확률로 2배 데미지를 주거나, 두 효과가 동시발동해서 4배 데미지를 주지는 않는다고 함.
직업 스킬로 크리티컬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, 치명적 공격 옵션의 효율이 다소 낮아진다고 주워들었음)
방깎(- target defense)
방어무시() : 보스에게는 미적용된다고 함
디아블로2는 프레임 게임이라서, 옵션 수치를 높여도 아날로그식으로 정직하게 효과가 나오지 않는 옵션이 존재함.
패캐, 패힛, 패블럭
시전 속도(패캐) : 마법 사용시 딜레이 감소. 파이어볼 같은 마법을 노패캐와 고패캐로 각각 사용해 보면, 패캐가 높을수록 파이어볼 사이의 간격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음.
타격 회복 속도(패힛) : 최대체력의 1/12 이상 피해를 받았을 때 경직되는데, 경직 시간을 감소시킴
막기 속도 (패블럭) : 정확히 모르겠음. 방패로 막는 속도가 빨라진다는 뜻 같은데, 그렇다면 동시에 다수의 적에게서 공격받으면 1회의 공격만 막기가 가능하다는 의미인가?
https://youtu.be/lfOjj8rwIq4?si=UG1UAUryg6Jhgr6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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